주문

Wowpedia
이동: 둘러보기, 검색

주문캐스터의 주요 능력이다. 주문의 정의는 개발자가 인정하는 게임 메카닉을 이용한 모든 마법적 스킬과 효과이다. 대개 전설, 환상, 설화에서 모티브를 따오며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주문은 여러 특성의 데미지를 줄 수도, 상대에게 유용한 버프나 불리한 디버프를 걸 수도, 대상을 회복 시킬 수도 있다.

와우피디아 상에서, 주문은 능력이나 기술과는 구분된다.

클래스에 따른 주문의 종류[편집 | 원본 편집]

마법 계열에 따른 주문의 종류[편집 | 원본 편집]

참조[편집 | 원본 편집]

  • 모든 주문은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에 따른 저항력 또한 속성마다 다르다.
  • 대부분의 주문은 각각 다른 시전 시간을 가진다. 어떤 주문의 경우는 시전 시간이 없는 즉시 시전 주문인 경우도 있고, 채널링을 요구할 때도 있다.
  • 어떤 주문은 마나 외에도 마법재료를 필요로 한다.
  • 대부분의 주문은 주문의 강력함을 수치로 나타내는 랭크가 있다.
  • 주문은 주문 적중도에 영향을 받는다.

Q & A[편집 | 원본 편집]

  • Q: 주문과 기술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A: 주문은 마법의 속성 중 하나에 속하게 됩니다. 또한 기술과는 다르게 마나를 소비합니다. 대부분의 주문은 주문 방해나 시전 지연을 시킬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기술은 마나를 필요치 않는 플레이어 스킬들을 의미합니다

  • Q: 주문과 능력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 A: 능력은 아이템이나 에게 보이며 전문기술이나 스킬에서 비롯되지 않습니다.

  • Q: 주문과 전문기술, 스킬과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 A: 전문기술이나 스킬은 주문에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직접적으로 주문효과를 내거나 마나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 Q: 아이템이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까?
  • A: 불가능합니다.

  • Q: 몹도 주문을 시전하던데요?
  • A: 형식상으로는 그렇습니다만 와우피디아에서 분류의 편의를 위하여 몹이 시전하는 모든 주문은 주문이 아닌 능력으로 구분지어 놨습니다. 능력 카테고리.

  • Q: 와우피디아 영어 사이트에서 기술은 Ability, 능력은 Power라는 다소 다른 이름으로 사용되더군요.
  • A: 한글로 번역하는 과정에서 power를 그대로 힘으로 해석하기 보다는 아이템과 몹의 주문을 지칭하는 의미를 부각하기 위해서 능력, 그리고 자연히 플레이어들의 스킬은 기술이라는 새로운 용어를 선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