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렌

Wowpedia
이동: 둘러보기, 검색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서 플레이 가능한 종족
Alliance TBC 드레나이 · 드워프 · 노움 · 인간 · 나이트 엘프 · Icon Cataclysm 18x18.gif 늑대인간

Alliance/Horde MoP 판다렌

Horde TBC 블러드 엘프 · Icon Cataclysm 18x18.gif 고블린 · 오크 · 타우렌 · 트롤 · 언데드
이 글은 타우렌 종족 일반 정보에 대한 글입니다. other uses, 보려면 Tauren (disambiguation).
플레이 가능한 종족에 대해서는 타우렌 (플레이어)을 참조하세요.
타우렌, 대지모신의 아이들
ZalanRagewind.jpg
세력/소속
직업 분류
종족 수도
종족 지도자
종족 탈것
고향
주 언어
부 언어

타우렌 (타우렌 언어인 타우라헤로 하면 슈'할로)는 중앙 칼림도어에 위치한 멀고어의 광활한 초원에 살고 있는 유목민족이다. 타우레는 덩치가 크고 근육질이며 소를 닮은 외모(발굽에서 뿔까지)를 가지고 있다. 약 190cm에서 270cm까지 클 수 있으며 몸무게는 180kg에서 320kg까지 나가기도 한다. 타우렌의 거대한 몸은 얇고 짧은 털로 덮혀있으며 색은 검정에서 회색, 흰색, 붉은색, 갈색, 그리고 혼합된 색 등 다양하다. 수 세대 동안 유목민족으로 살던 타우렌은 최근 멀고어불모의 땅에 정착지를 만들었다.

소개[편집 | 원본 편집]

대지모신의 문장

칼림도어의 평원들은 오래 전부터 이 거대한 유목민들의 땅이었다. 타우렌은 주술사, 사냥꾼, 그리고 전사들의 집단으로 오래 전부터 석조, 철기, 그리고 정복에 의존하지 않으며 사는 법을 알고 있는 민족이다. 하지만 이 말을 마치 타우렌은 평화주의적이며 전쟁을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타우렌은 한 번 분노하면 신속하고 강력하게 적을 파괴할 수 있다. 하지만 타우렌은 자신을 절제하고 참는 법을 알기 때문에 조용하게 보이는 것이다. 이러한 외유내강적인 성격은 많은 타 종족들이 타우렌을 현명하며 위험한 종족이라고 평가하는 이유이다. 타우렌은 말을 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으면 거의 말을 하지 않고 주로 행동으로 보이는 것을 더 선호한다. 하지만 일단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 것을 배우면 타우렌과의 대화는 즐겁고 유익하다. 타우렌이 타 종족에게 마음을 여는데는 약간 오래 걸리기 때문에 타우렌은 조용하거나 심지어 약간 음울해보이기도 한다. 타우렌은 피를 흘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그들의 대지모신 숭배에 기반을 둔 깊은 믿음은 무분별한 전투를 반대한다. 부족 내의 갈등은 주로 장로들이 해결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두 타우렌이 결투를 닮은 의식을 할 수도 있다. 호드의 일원이 된 뒤, 타우렌은 점점 더 많은 갈등과 대립 속으로 들어가게 되었고 이는 타우렌 전사와 치유사들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많은 타우렌은 전쟁에 뛰어들기 전 자신의 행동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한다. 짐승이건 사람이건 누군가의 생명을 뺏는 것은 타우렌에게 큰 의미와 책임을 부여한다.[1]

역사[편집 | 원본 편집]

타우렌은 수 세대간에 구전되는 길고 복잡한 전통적 역사관을 가지고 있다. 타우렌 역사의 기록은 거의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이야기의 진위성을 증명하는 것은 어렵다. 그렇다 할지라도 타우렌의 이야기 속에는 오직 그 안에서만 존재하는 몇몇 중요한 세계적 사건에 대한 설명이 있다. 타우렌은 나이트 엘프만큼 오래 된 종족으로 알려져 있다. 브란 브론즈비어드의 연구에 따르면 타우렌은 티탄이 아제로스에 도달한 때보다 더 일찍부터 존재했고 알려지지 않은 소 모양의 고대인에서 비롯됐을 수 있다고 한다. [2] 나이트 엘프들처럼 타우렌은 자연과 원소의 정령들과 밀접한 영향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그들의 사회는 강한 샤머니즘적 성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자연을 위해서 살고 대지의 야생과 원소들 사이의 균형을 보전하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수천년 전 세나리우스가 전수하였지만 오랬동안 잊혀져있던 드루이드 사상이 타우렌 문화에 편입되었다.

타우렌 조상들은 에메랄드의 꿈의 깊은 곳에 있다. [3]

고대의 전쟁[편집 | 원본 편집]

원래의 역사에서 타우렌은 10,000년전 처음으로 아제로스에 쳐들어온 불타는 군단과의 싸움이었던 고대의 전쟁 당시 참전하지 않았다. 하지만 뒤바뀐 역사에서 크라서스와 동료들의 설득에 타우렌도 훌른 하이마운틴의 지휘 아래 전투에 참여하였다. 인종주의적이었던 나이트 엘프 지휘관 데스델 스타아이는 타우렌이 자칫 잘못하면 나이트 엘프, 토석인악마와 함께 죽일 수 있다는 이유로 타우렌을 받아들이는 것을 거부하였다. 하지만 지휘관의 "비극적인" 죽음과 함께 타우렌은 죽은 지휘관을 대신하여 칼도레이 저항군의 사령탑을 맡은 제로드 섀도송의 명으로 참전하였다. 이 전쟁 때 살아남은 타우렌은 나이트 엘프들과 비교적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했다.

새로운 호드[편집 | 원본 편집]

타우렌의 족장이자 스랄의 의형제 케른 블러드후프

전쟁 후 수 세대 동안 타우렌은 불모의 땅의 평원들을 떠돌며 코도를 사냥하고 그들의 영원한 여신 대지모신의 지혜를 구하였다. 그들의 텐트로 구성된 마을들은 대지 곳곳에 흩뿌려져 있었고 계절과 날씨에 따라 위치를 바꾸었다. 이 유목 부족들은 오직 단 하나의 의의를 위해서만 뭉쳤다. 그것은 바로 그들의 숙적, 켄타우로스 약탈자들이었다. 멸종 직전의 상황에 처하자 부족장 케른 블러드후프는 절박한 심정으로 바다 건너에서 온 이상한 녹색 피부를 가진 전사들의 도움을 구하였다. 케른은 빠르게 스랄과 다른 오크들과 금세 친해졌고 그들이 명예와 전투를 좋아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호드도 타우렌에서 비슷한 점들을 찾을 수 있었다. 호드는 주술사적인 문화로의 회귀를 원하고 있었고 그 방면에 상당한 지식이 있던 타우렌은 그들에게 조언을 줄 최적의 인물들이었다.

오크들의 도움으로 케른과 그의 블러드후프 부족켄타우로스멀고어에서 쫒아내고 멀고어를 타우렌의 땅으로 확정지었다. 수천년간 처음으로 타우렌에게 자신의 땅이라고 불릴 수 있는 곳이 생긴 것이다. 이 사실 만으로 타우렌은 오크에게 평생의 빚을 지게되었다. 썬더블러프의 높은 봉우리들 위에 케른은 타우렌을 위한 휴식처를 만들고 모든 부족들이 모일 수 있게 하였다. 케른의 지도 하에 흩어져있던 부족들은 하나로 단결하였다. 오직 몇몇의 부족만이 케른이 생각한 타우렌의 미래에 반대하지만 모두 케른이 그들을 미래로 이끌 수 있는 최고의 지도자라고 빋는다. 대드루이드 하뮬 룬토템마가타 그림토템이 케른을 돕고 있다.

비록 타우렌이 예전의 땅을 되찾고 호드의 옆에서 싸우고 있었지만 완전히 평화로운 것은 아니었다. 그림토템 부족은 지금까지 계속하여 케른에게서 지도권을 빼앗으려고 하고 있다. 그와 동시에 녹색용군단의 영역인 에메랄드의 꿈이 알 수 없는 악에 물들어가고 있었다. 말퓨리온 스톰레이지가 꿈 속에 붙잡히고 녹색용들은 지나가는 모든 것을 공격하는 등 이상한 행동을 보이고 있었다. 나이트 엘프와 타우렌 드루이드 모두 이 기현상을 조사하고 있으며 꿈꾸는 이세라의 고향이 안전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High Chieftain Baine Bloodhoof

대격변[편집 | 원본 편집]

Cataclysm 이 글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케른 블러드후프가 그림토템의 배신으로 죽자, 그의 아들 바인 블러드후프가 대격변 후 타우렌의 지도자가 되었다. 타우렌은 최근의 얼라이언스불모의 땅 침공 후 타우렌의 영토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를 위해 대관문을 세웠다. 그림토템 부족은 호드에 의해 사냥당하자 돌발톱 산맥의 얼라이언스와 불안한 휴전을 체결하였지만 무너지게 되었다.

타우렌 전설과 문화[편집 | 원본 편집]

워크래프트 III 컨셉 아트에서의 타우렌

타우렌의 가장 오래된 역사는 일련의 신화들에 기록되어 있다. 이 신화들은 이 세상의 창조부터 켄타우로스의 등장까지의 시간을 다루며 대지모신의 타우렌 창조, 세나리우스와의 조우, 그리고 켄타우로스의 등장을 그리고 있다.

명예로운 타우렌은 보통 평화를 중시하지만 위대한 사냥은 타우렌의 정신적 문화의 중심으로 알려져 있다. 모든 타우렌은 부족의 사냥꾼으로서, 그리고 대지모신의 아이로서의 자신을 찾으려 한다. 어린 타우렌은 자신의 용맹함을 증명하기 위해 야생의 동물들을 사냥한다. 비록 동물들을 죽이지만 그들은 자연이 그들에게 선사한 것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그리고 자신도 자연에 베풀 수 있는 것은 베풀도록 가르친다. 이런 의식을 통해서 타우렌은 자연의 균형을 배우고 대지모신을 위해서 명예롭게 행동하면 대지모신은 그들을 축복할 것이란 것을 배우게 된다.

커다란 덩치와 강대한 힘을 가졌지만 타우렌은 상당히 평화로운 부족 사회를 구축하며 산다. 하지만 갈등에 휩싸일때, 타우렌은 모든 힘을 다해서 적을 분쇄하는 강한 전사들이다. 그들은 명예롭고 자긍심이 있으며 비록 수많은 적과 싸웠지만 절대로 굴복한 적이 없는 강인한 민족이다. 오크처럼 타우렌은 그들의 전통과 명예로운 자신들을 지키기 위해 싸운다.

Young, fledgling tauren are known as "youngbloods".[4]

종교 및 믿음[편집 | 원본 편집]

타우렌에게 자연은 세계의 어머니이고 이 믿음 타우렌의 정신 깊숙한 곳에 자리한다. 타우렌은 세계의 흐름을 읽고 그에 맞추어 갈 줄 알고 조상들과 자연의 영혼들을 존경하며 그들에게 지혜와 조언을 부탁한다. 이 연결은 그들의 애니미즘적인 문화에서 크게 돋보인다. 타우렌 사회에서 드루이드와 주술사는 전사와 사냥꾼과 동격으로 대접받으며 심지어 더 우위를 점할 때도 있다.

또한 타우렌 사회에서 사냥은 큰 의미를 지닌다. 사냥과 자연의 숭배 사이에 괴리감을 느끼지 않는다: 타우렌에게는 사냥이라는 행동이 바로 자연의 영혼을 명예롭게 하는 일이다.[5]

주술적 서열과 타우렌의 칭호[편집 | 원본 편집]

타우렌 사회에는 주술 지배적 서열 구조를 가지고 있다. 가장 재능있고 강력한 주술사가 주로 부족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부족의 일들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다. 주술사들은 대지모신의 목소리를 듣고 해석하기 때문에 보통의 경우 주술사가 부족의 우두머리가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대지모신의 목소리가 사냥꾼이나 전사가 부족의 우두머리로 추대되어야 한다는 내용이 있다면 그것이 최우선적으로 이뤄진다. 케른 블러드후프가 이와 같은 경우이다.

부족의 우두머리는 '족장"이나 "대족장"의 칭호를 사용한다. 부족의 치유사 중 가장 강력한 셋은 부족장을 보조하며 그 중 가장 강력한 치유사는 "현자" 라는 칭호를 사용한다. 족장은 주로 현자와 나머지 두 명의 치유사와 의논한 뒤 결정을 내린다. 하지만 이 것은 필수적인 것은 아니며 유사시에는 대족장이 결정권을 사용할 수도 있다. 타우렌 부족 연합의 총지도자인 케른 블러드후프는 최근에 블러드후프 부족 외의 다른 타우렌들을 규합한 뒤 "대족장"의 칭호 또한 사용하고 있다. 의회가 진행되는 동안 족장들은 대족장에게 조언할 수는 있지만 최종 결정권은 대족장에게 있다. "족장", "대족장", "현자"는 성별에 관계없이 사용될 수 있다. 하지만 이 칭호는 호드대족장과는 별개의 칭호이다. 나이를 먹은 여자 주술사는 "대모"라는 칭호를 사용하여 존경을 표시하기도 한다. [6]

언어[편집 | 원본 편집]

타우렌은 타우라헤(타우렌어) 와 오크어를 사용한다. 타우렌이 다른 종족의 언어를 배울 때는 주로 다른 종족과 거래하거나 의견을 교환하면서 습득한다. [7]

이름[편집 | 원본 편집]

타우렌의 언어는 낮고 거친 경우가 많으며 이는 그들의 이름에서 드러난다. 타우렌의 성은 주로 조상들에 걸쳐 내려온 가족의 성인 경우가 많다. 만일 어떤 타우렌이 부족의 장로에게 놀라움을 줄 만한 위업을 달성한다면 그 행위를 기념하기 위한 새로운 성을 사용할 수도 있다.[5] 타우렌은 이름이 여럿인데 하나는 태어날 때 받고 또 하나는 성년식 때 받는다. 타우렌은 또한 바깥의 타 종족과 교류할 때 사용하기 위한 세번째 이름을 가지는 경우도 있다. [8]

  • 남자 이름: 아조크, 브론, 투록, 가라돈, 흐루온, 제덱.
  • 여자 이름: 아르고, 세르가, 베시, 베루나, 할파.
  • 성: 다크쏜, 썬더후프, 스톰혼, 퀼스플리터, 스톤브레이커, 플레인스토커, 스피릿워커.[5]

외모[편집 | 원본 편집]

A tauren dancing.

타우렌은 덩치가 크고 근육질이며 소 같은 머리를 가지고 있다. 남자는 주로 220cm에 180kg정도까지 자라고 여자는 남자보다 더 작고 가벼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타우렌은 전투에 적합한 강인한 체격을 지니고 있으며 부드러운 털이 덮고 있다. 머리와 목, 팔, 그리고 정강이 부분에는 갈기가 자란다. 타우렌은 머리를 주로 기르며 남자의 경우는 머리를 주로 땋는다. 털 색은 검은색에서 밝은 노랑, 그리고 심지어 하얀색도 있으며 색이 혼합된 경우도 많다. 손가락은 3개이며 발은 발굽으로 되어 있다.

뿔은 주로 남자에게서 두드러지게 보이지만 남녀 모두 뿔은 가지고 있다. 타우렌은 주로 자연에서 얻은 재료, 예를 들어 가죽이나 약간의 천을 이용하여 갑옷과 옷을 만들며 상아, 뼈, 호박석등을 이용하여 아름답게 세공된 장신구로 옷이나 뿔을 장식한다. [9]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가 플레이 가능한 타우렌은 2m 40cm 정도이다.

거주 지역[편집 | 원본 편집]

수 세대 동안 칼림도어 전체를 떠도는 유목민 생활을 하던 타우렌은 3차 대전쟁 이후 멀고어의 광활한 초원으로 가득한 고원들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만들었다. 썬더 블러프는 가장 거대한 타우렌 캠프로서, 멀고어의 남쪽 지방의 거의 닿을 수 없는 고원지대에 건설되었다. 어린 타우렌은 붉은돌 고원에서 사냥, 전투, 그리고 영혼들과의 대화법을 배운 뒤 썬더 블러프로의 여정을 떠난다. "[9]

타우렌들은 호드에 가담한 뒤 칼림도어 대륙의 많은 곳으로 진출했다. 불모의 땅타우라조 야영지, 페랄라스모자케 야영지, 버섯구름 봉우리높새바람 봉우리들은 유명한 타우렌 정착지들이다.

Questionmark-medium.png
이 글이나 부분은 블리자드 직원이나 세계관 상의 근거로 바탕된 생각, 추론, 추측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절대로 정확한 세계관이 아님을 밝힌다

워크래프트 III: 프로즌 쓰론에서 썬더 블러프는 멀고어의 남쪽 부분이었으며 북쪽에는 거대한 평원만이 존재했다. 하지만 와우 내에서 썬더 블러프는 북쪽으로 옮겨졌다. 그러므로 썬더 블러프의 묘사 중 "멀고어 남부"는 워크래프트 III 당시의 세계관에 대한 설명으로 보인다.

워크래프트 III 당시의 썬더 블러프가 나라체 야영지가 되었을 확률도 존재한다.

나라체 야영지나 썬더 블러프의 건물들이 모두 이동이 가능한 단순한 구조임을 감안하자면 타우렌이 어느 시점에서 썬더 블러프를 현재의 위치로 이동하자고 결정했을 수도 있다.

타우렌 부족[편집 | 원본 편집]

참조: 이들은 모두 부족 이름이 아닐 수 있으며 어떤 이름들은 타우렌에게 명예의 의미로 부여된 성일 수도 있다.

Tauren vs Centaur
  • 블러드후프 – 케른 블러드후프의 블러드후프 부족은 호드의 타우렌을 이끄는 부족이다.
  • 하이마운틴 - 하이마운틴 부족은 불타는 군단과의 전투로 유명하다.
  • 돈스트라이더 – 돈스트라이더 부족은 뛰어난 마법부여사들과 주술사들로 이루어져있다.
  • 그림토템 – 그림토템 부족은 알 수 없는 이유로 호드에 합류하는 것을 거부하였다. 또한 그림토템이 스컬지포세이큰과 은밀한 거래를 했다는 소문도 돌고 있다.
  • 미스트러너 – 미스트러너 부족은 드루이드의 길을 걷고 있으며 대지를 치유하고 대지모신의 아픔을 낫게 하기 위해 노력한다.
  • 레이지토템 – 레이지토템 부족은 타우렌 사회의 가장 강력한 전사들과 뛰어난 대장장이들의 출신 부족이다.
  • 룬토템 – 룬토템 부족은 최근에 드루이드의 길을 재발견했다.
  • 스카이체이서 – 스카이체이서 부족은 타우렌 주술사들의 영혼적 지도자이다.
  • 스톤후프 – 스톤후프 부족민은 타우렌 사회 전역에서 발견된다.
  • 썬더혼 – 썬더혼 부족은 타우렌의 사냥꾼들이 속한 부족이다. 이들은 멀고어의 초원을 걸으며 사냥으로서 대지모신을 명예롭게 한다.
  • 와일드메인 – 와일드메인 부족은 대부분 룬토템 부족과 합류하여 드루이드의 길을 걷고 있다.
  • 윈터후프 - 윈터후프 부족에서는 타우렌 사회에서 가장 뛰어난 약초학자와 연금술사들이 속해있다. T

그 외로는 클리프워커 Cataclysm, 클로후프, 클라우드메인, 다크메인, 이글탈론, 파원더러 [10], 아이스미스트[11], 롱스트라이드, 오트윈드, 레인콜러, 리버메인, 스틸레이지 [12], 스톤스파이어, 스톰싱어, 스트롱배쉬, 스위프트윈드, 화이트클라우드, 와일드러너, 영후프, 윈드토템, 드림시어, 스카이시어, 다크혼, 휘트후프 등이 있다.

클래스[편집 | 원본 편집]

Tauren shaman

타우렌 플레이어는 드루이드, 사냥꾼, 주술사, 전사,죽음의 기사로 플레이 가능하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대격변의 발매와 함께 성기사사제도 선택 가능해졌다. 얼라이언스나이트 엘프처럼 타우렌은 호드의 유일한 드루이드 종족이었다. 하지만 대격변의 발매로 트롤들 역시 드루이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비록 타우렌 드루이드들이 표범 변신으로 은신을 할 수는 있지만 타우렌 도적은 아니다.[13]

배신자 그림토템 부족은 도적과 마법사 클래스로 보이는 일원들이 존재한다.

Tauren lore classes[편집 | 원본 편집]

타우렌 외교 관계[편집 | 원본 편집]

타우렌 주술사

타우렌이 처음 스랄이 지도하는 호드의 오크들과 마주했을 때 타우렌은 오크를 영혼의 동료로 보았다. 오크들도 타우렌과 비슷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었고 두 종족의 주술사들은 자주 회합을 가져 영혼의 세계의 일들을 논의하였다. 타우렌은 이 정신적 유대를 바탕으로 호드와 연합하게 되었다. 타우렌은 오크와 트롤들을 환영할 수 있는 친구로 믿는 반면, 포세이큰은 그저 잠시 쉴 자리 정도만 제공할 뿐 완벽하게 신뢰하지 않는다.

타우렌은 얼라이언스의 일원들에 대해 직접적으로 위협받지 않는 한 특별히 적대감을 지니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 것에 있에 하나의 예외가 존재한다. 바로 하이 엘프들이다. 하이 엘프의 마력에서 일어나는 오염된 기운은 타우렌에게는 썩은 공기같이 도저히 참을 수 없는 것이다. 나이트 엘프는 그와 반대로 경외심과 두려움을 불러일으킨다. 타우렌과 나이트 엘프는 수 세기 동안 칼림도어 대륙에서 같이 생활했으며 타우렌은 나이트 엘프를 오랫동안 신비로운 반신들의 종족으로 강력한 마법과 자연적 힘을 지닌 종족으로 여겼다. [5]

The RPG Icon 16x36.png 이 글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RPG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워크래프트 RPG의 내용은 블리자드 공식 인증 세계관이 아닙니다.

타우렌은 비슷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 오크들과 각별한 관계를 유지하며 케른 블러드후프는 스랄과 매우 친하다. [14] 타우렌은 포세이큰을 그렇게 환영하지 않지만 호드의 일원으로서 묵인하고 있다. 타우렌에게 생명의 가치와 의미는 거대하며, 포세이큰의 언데드 상태는 자연적인 상태를 벗어나는 것이기에 타우렌은 포세이큰을 신뢰하기 어려울것이다. [15] 매니 윈터후프같은 타우렌은 포세이큰을 불쌍하게 여기며 장로 의회 같은 경우는 포세이큰을 치유하려 연구한다. [16]

대개의 경우 타우렌은 오크와 트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지만 타우렌은 검은창 트롤들이 근래에 와서야 식인 행위와 부두술을 그만 둔 것을 알기 때문에 약간의 불신감은 존재한다.[14]

WoW Icon 16x16.png 이 글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와우의 여러 상황에서 알 수 있듯이 타우렌은 아이언포지드워프들과 관계가 매우 좋지 않으며 두 종족은 종종 서로와 대립한다. [17] [18] [19] 타우렌은 또한 와일드해머 드워프들의 그리폰 라이더들이 타우라조 아영지를 폭격한 이유로 잘 지내지 않는다. [20]. 와일드메인 부족의 룬과 헤멧 네싱웨리는 이러한 드워프와 타우렌 간의 대립과 반대되는 유일한 동료들이다. [21]

얼라이언스 종족 중에서는 타우렌은 나이트 엘프와 제일 친목 관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 우호 관계가 전장에서 타우렌이 호드의 적인 나이트 엘프와 싸우지 못하게 하는 것은 아니다.

타운카[편집 | 원본 편집]

메인 글: Taunka

타운카는 고대의 타우렌의 친척으로 타운카는 한동안 궤멸되었다고 여겨졌지만 최근에 전쟁노래 요새의 호드 세력에 의해 발견되었다. 그들의 이야기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에서 밝혀진다.

유명한 타우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역할 상태 위치 세력
IconSmall Cairne.gif 케른 블러드후프 블러드후프 부족의 족장이자 타우렌들의 대족장. 사망 썬더 블러프 호드
IconSmall Baine.gif 바인 블러드후프 케른의 아들이자 후계자, 현재 타우렌 연합의 대족장. 생존 썬더 블러프 호드
IconSmall Hamuul.gif 하뮬 룬토템 타우렌의 대드루이드이자 말퓨리온 스톰레이지의 제자. 생존 썬더 블러프, 하이잘 산, 호드, 세나리온 의회, 신 티리스팔 의회
IconSmall Magatha.gif 마가타 그림토템 그림토템 부족의 대모. 생존 버섯구름 봉우리 그림토템 부족
IconSmall Tauren Male.gif 페리스 스톰후프 One of the oldest Holy Striders, who works only for Baine Bloodhoof, as he did for Cairne before him. Alive Unknown Holy Striders, Horde
IconSmall Tauren Male.gif Bovan Windtotem Helped Rexxar save Baine Bloodhoof. Alive (Presumed) Unknown Horde
IconSmall Grimtotem Male.gif Jevan "Stormsong" Grimtotem Defected to Baine's leadership after the death of Cairne, saving the heir's life. Now trusted leader of the Horde Grimtotem faction in Thunder Bluff. Alive Thunder Bluff Horde, Horde Grimtotem faction
IconSmall Tauren Male.gif Xarantaur Over ten thousand years old, having been among the first tauren druids to be tutored by Cenarius (as detailed in Forestlord and the First Druids) and raised to immortality by Nozdormu. Alive The Storm Peaks Bronze Dragonflight

참조[편집 | 원본 편집]

  • 타우렌이란 이름이나 모습은 그리스 신화미노타우로스에서 따온 것이다. 미노타우로스는 반인반우인 괴물이었다. "타우로스"는 그리스어로 "소"라는 의미이다. (See the article about myth references for more information.)
  • 타우렌 문화는 미국 북서부, 서남부, 그리고 중부 초원 지대의 미국 원주민 문화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 타우렌을 영어로 적으면 "tauren"인데 이 알파벳들을 재배열하면 자연을 뜻하는 "nature"가 된다. 이것이 의도적인지 아닌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 와우의 베타 버전에서는 타우렌은 종족 고유의 탈것이 없었고 대신 종족 특성에 초원 질주가 있었다.
  • 타우렌은 /moo 이모트를 사용하면 제대로 된 소의 울음 소리가 난다.
  • 타우렌은 와우 상 유일하게 모든 네 개의 탱킹 클래스(전사, 드루이드, 성기사, 죽음의 기사)와 네 개의 힐링 클래스(성기사, 드루이드, 사제, 주술사)를 고를 수 있는 종족이다. 또한 타우렌은 하이브리드 클래스(드루이드, 성기사)를 모두 고를 수 있는 유일한 종족이기도 하다. 반대로 타우렌은 유일하게 마법사를 고를 수 없고 얼라이언스의 드레나이와 함께 도적을 고를 수 없기도 하다.

갤러리[편집 | 원본 편집]

관련 글[편집 | 원본 편집]

참조[편집 | 원본 편집]

외부 링크[편집 | 원본 편집]